본문 바로가기

참치공장/게임

World Wide Hack - 해킹 게임 해보기

반응형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765690/World_Wide_Hack/

 

Save 10% on World Wide Hack on Steam

Reveal company secrets while hacking and exploring their quantum simulation network with other players. Experience this shared unique atmosphere of realistic yet enjoyable hacking in a vast network under your influence and a rich story with choices and con

store.steampowered.com

현재 설날할인으로 10% 할인하여 16,220원이다.

할인이 없을 시 18,020원인데 이 또한 얼리 액세스로 10% 할인된 가격이기 때문에 정식 출시 시에는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

 

스팀 게임 소개

월드 와이드 핵(World Wide Hack)은 웹, PC, Mac용 현실적인 해킹과 사이버 보안에 관한 MMO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당신은 QuanTech 회사의 유출된 시스템을 해킹하고 다른 해커들과 함께 실험적인 오픈월드 네트워크를 탐색하면서 그들의 비밀을 폭로합니다.

컴퓨터를 해킹하여 기업과 거주자의 삶을 조작하고, 당신의 행동의 결과를 관찰하고, 당신이 이 세상을 보호할지 아니면 이용할지 결정하세요.

가장 효과적인 해킹 및 보안 도구 세트를 수집하고, 자산을 수집하고, 컴퓨터를 개선하여 다른 사람을 해킹하거나, 네트워크 일부를 제어하거나, 다른 해커를 도와 부자가 될 수 있는 최고의 웹 사이트와 도구를 만드십시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당신의 실험 활동을 당신의 분파에 유용하게 만들고 그들과 함께 세상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도록 하세요.

어떤 사람이 얼마나 많은 사람을 쉽게 조종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강력하지만 위험한 정보 통제인지 알아보세요.

게임이 얼리 액세스 중이므로 여전히 많은 버그 수정, 연마 및 게임 콘텐츠와 메커니즘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윈도우즈, 리눅스 및 웹만 지원됩니다. 나중에 Mac 지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주요 기능
재미있지만 진짜 해킹
실제 해킹 및 보안 툴은 재미있도록 수정되고 여러 가지 전략 옵션과 함께 작성됩니다.

의사 결정 및 결과
다양한 문제와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결국 세계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 캐릭터와 기업의 삶을 조작하는 데 힘을 써라.

재생성을 갖춘 풍부한 동적 스토리
퀘스트에 메인 스토리와 미니 스토리를 참여시키면 플레이어가 세계 문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된다. 두 파벌의 서로 다른 관점을 찾아 게임플레이마다 독특한 조각을 찾아보세요.

현실적인 분위기
QuanTech 애플리케이션과의 첫 접촉부터 기업 환경과 그들의 비밀 양자 실험의 현실적인 분위기로 이끌려 들어가 몰입도를 떨어뜨리는 것이 없다.

협력, 경쟁 또는 솔로 활동
경쟁적이고 협력적인 퀘스트의 퍼즐로 가득 차 있으며, 멀티플레이와 솔로와 같은 게임플레이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vP와 지역 통제 싸움에 참여할지 결정하게 될 것이다.

사이버 보안에 대해 알아보기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미래형 IT세계를 경험해보세요. 기술이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우면서, 기술 진보와 혁신에 대해 열정적인 다른 참가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자신을 발견하라.

 

지금까지 Hacknet, Nite team 4, Hacker simulator를 플레이해보았는데, 기업을 해킹한다는 점과 인터페이스면에서 Hacknet과 가장 유사한 것같다. 다만 이 게임에서는 오픈월드 MMO로 협동, 경쟁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제일 매력적이였다. 그런데 이 게임을 통해 Hackmud, GreyHack 과 같은 MMO 해킹 게임들을 발견하였는데, 이들도 한번 플레이해서 비교해보고 싶다.

초반 시나리오는 회사 관리자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회사 지원자를 사칭하여 계정을 만들고 정식 입사자로 등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잘 꾸며진 가상의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어서 로그인 하고 회사 서버를 이리저리 들쑤시면서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적절한 툴을 활용하여 목적을 달성한다.

터미널은 탭키와 위로 화살표 키를 지원해서(Hacker Simulator는 지원을 안한다) 편하긴했는데 아직 온라인 접속도 안한 것 같은데 렉이 걸리는 이유는 잘 모르겠다.

 

 

대부분의 해킹게임이 그렇듯 한글화가 되어있지않고 그에 따라 언어의 압박이 매우 심하다.

텍스트 + 명령어로 게임이 쭉 진행되기 때문에 피로도가 심하다.

하지만 해킹게임으로서의 첫 인상은 꽤 공들여 만든 게임으로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된다.

반응형